[불교공뉴스-문화] 육군 37사단(사단장 소장 박신원)은, 3일(금) 참모장(대령 송용섭)과 사단 참모 및 동원 관계관, 장병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17년 예비군 도시락 품평회를 열었다.

이번 품평회는‘17년 예비군 훈련 중 제공되는 도시락을 주요 지휘관과 관계관들이 직접 맛보고 평가해 최종 계약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실시됐다.

품평회는 객관성과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심사위원들이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도시락의 맛과 질을 평가하고 결과를 계량화된 평가표에 의해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단은 품평회에 앞서 공정한 심사를 위해, 동원참모 등 동원관계관이현장 실사를 위한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였다. 심사위원들은 예비군 도시락 업체 선정을 위해 입찰한 2개 업체를 대상으로 지난 1월5일부터 12일까지 시설 및 개인위생, 조리도구 및 식재료 관리, 시설 규모 등에 대해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사단은 예비군도시락 품평회 결과를 TF의 현장평가, 제출서류결과를 합산해 최종 계약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업체의 도시락은 3월부터 충북지역 예비군들에게 훈련 중 제공 될 예정이다.

사단 동원참모 안성규 중령은“예비군 도시락 개선을 위해 힘쓰는 것은 예비군 전투력 향상에 기여하는 것과 같다”며 “앞으로도 부대와 업체가 활발하게 소통해 맛있고 질 좋은 도시락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단은 앞으로도 주기적인 메뉴 회의와 불시 관·군 합동 위생 점검 등을 통해 도시락의 맛과 질 개선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