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보은군이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를 통해 재난 없는 안전 도시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인다.

군은 올해부터 4개년에 걸쳐 보은읍 이평리 일원의 보청1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를 정비키로 했다.

보은읍 이평리는 최근 아파트단지 조성으로 기존 농경지 잠식 및 우수배제 시설 용량부족으로 인해 침수위험이 제기돼 온 곳으로 군은 지난해 4월 보은읍 이평리 일원 327,000㎡를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로 지정했다.

군은 이곳에 2020년까지 국비 100억원, 지방비 100억원 등 총 20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정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2020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교량 1개소를 재가설하고, 1.9km의 우수관로를 정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속리산면 사내리 일원에 '속리산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88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속리산 지구는 올해 상반기 중 공사를 착공해 2019년까지 속리산면 사내리 일원에 교량 2개소를 재가설하고, 0.5km의 하천 정비 등을 추진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재해위험 요인의 근본적 해소를 위해 재해위험 개선지구 등에 대한 정비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주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