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에서는 오는 3월 10일까지 충청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道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의거하여 청소년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로서,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 증진 도모를 위해 운영되고 있다.

도내 14세~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20명 내외로 위원 선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道참여위원회 위원은 충청남도지사 명의의 위촉장을 발급받아 충청남도 청소년 정책·사업에 대해 의견 제시와 모니터링, 지역사회 활동, 참여기구 연합·교류활동 등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道참여위원회는 2016년에는 도내 청소년을 대표해 안희정 충청남도지사와의 간담회를 통하여 청소년 참여정책의 중요성을 알리기도 하였으며, 도에 제안하였던 정책 제안 중 ‘청소년참여예산정책사업’,‘청소년의 날’등이 반영되어 2017년에 예산이 세워지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道참여위원회 모집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 홈페이지(www.cnyouth.or.kr)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 참여봉사팀 박수정 041)562-9003, 070-5012-7779

공식 SNS 페이스북 : cnbongsai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