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2월 1일(수) 오전 10시 30분 시청 중회의실에서 유관기관, 학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등 투자전문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외국인 투자지역 임대료 지원과 투자유치 시책 발굴을 위한 투자유치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시 투자유치협의회는 효율적인 투자유치 전략수립, 기업유치에 따른 보조금 지급 심의, 기업관련 고충 및 민원 처리 협의 등을 위해 송석두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투자유치와 관련이 있는 유관기관, 학계 등 전문가 20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회의에서는 금년도 대전시 외국인직접투자(FDI) 목표인 1억 2천만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해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둔곡지구) 외국인투자지역 등 투자인프라 확충과 더불어, 맞춤형 투자유치 전략과 시책개발을 위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회의에서 부위원장인 한양대학교 김용균 교수는“대전 ․ 세종 양도시는 과학벨트 거점·기능지구 도시로서, 미래창조과학부 주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회에 공동참여를 통해 상생협력 방안의 마련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또 시의회 조원휘 부의장은“우리시 청년들에게 투자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투자유치 담당자의 열정과 노력이 필요하며, 의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2015년도에 전국 최초의「서비스형 외국인투자지역」으로 지정 받은 ㈜IDS-K의 건물 임대료 지원의 적정성을 심의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송석두 행정부시장은“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거점지구(둔곡․신동지구) 내 단지형 외국인투자지역 및 중이온가속기(RAON) 시설이 각각 2019년 2021년에 준공될 예정”이라며“ 글로벌 기초연구 허브 도시로서 국제적 수준에 부합하는 명품 혁신클러스터에 필요한 관련기업 ․ 연구소 유치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지난 1월 10일 3대전략(▲투자여건조성 ▲맞춤식 투자유치활동 ▲외투기업 고충처리 및 홍보활성화) 15개 정책과제를 주요 골자로 하는「2017년 투자유치 추진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