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보은군이 봄철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세우고 산불로부터 군민의 인명과 재산을 지킨다. 군은 1일 산불전문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98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열고 오는 5월 15일까지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본격 운영한다. 군 대책본부는 산불위험예보, 등산로 개·폐 정보, 산불감시 폐쇄회로(CCTV) 영상 등 산불상황관제시스템 중심으로 운영되며, 관내 유관기관과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한다.

군은 식목일․한식(4.5), 어린이날․석가탄신일(5.3~8.) 등 주요 시기별 '산불 특별대책기간'을 설정해 감시 인력을 집중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기상·지역 여건 등을 참고해 산불 위험도에 따른 예보 발령을 탄력적으로 운영하고 '경계' 이상 발령 시 입산·소각행위 일체 금지 등을 철저히 이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수리티재, 금적산, 국사봉 등에 설치된 무인감시카메라 운영을 통한 관내 전 지역의 산불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산불감시원과 전문 진화 인력을 기상 여건에 따라 신축성 있게 배치 운영한다. 특히, 산림 인접지역 노인세대를 대상으로 농자재·쓰레기·논두렁 태우기 금지 등의 홍보 및 계도 활동에도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 단 한 건의 봄철 대형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