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채무조정인구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를 대상으로 한 보이스피싱 및 불법대출이 날이 갈수록 기승을 부리고 있어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채무조정을 진행하는 경우 신용 등급상 문제로 긴급자금 융통에 문제가 있다는 점을 공략해 금품과 수수료 요구, 보증 보험비를 요구하며 저금리대출을 유도하는 불법대출 및 보이스피싱 범죄가 증가하고, 피해 사례가 최근 증가하고 있으니 주의를 필요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저축은행권과 소비자금융권(대부)에서 개인회생자, 신용회복자, 파산면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운용하고 있으며, 개인회생 사건번호 대출, 개시대출, 인가 전 대출, 개회회생인가대출, 개인회생추가대출, 개인회생대환대출, 개인회생면책후 대출과 같은 개인회생을 진행중인 사람을 위한 대출 상품도 다양화되는 추세이다.

채무조정을 받고 낮아진 신용등급으로 인해 제2 금융권 저축은행에서 개인회생자대출,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도 극히 드물다. 따라서 대출이 필요한 이들은 안전한 대출을 하기 위해 전문 대출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한 제2금융권 대출 문의를 지속해서 이어가는 추세다.

(주)‘머니홀릭’은 다급한 상황에서 채무조정자대출을 신청하는 고객을 위해 무료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급하게 필요한 자금은 물론 회생기간동안 올바른 재무관리를 통해 모든 고객이 성공적인 재기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