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중원문화의 본고장 충주에서 제작된 ‘충주시립택견단과 함께하는 중원의 소리’가 전국투어를 갖게 됐다.

충주시에 따르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는 ‘충주시립택견단과 함께하는 중원의 소리’를 2017년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했다.

우수공연 프로그램에 선정되면 최대 4~5회 정도의 공연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전국의 지역문예회관이 ‘충주시립택견단과 함께하는 중원의 소리’를 초청하면 한국문화예술연합회로부터 초청경비의 70~90%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우수공연 프로그램 선정은 충북에서는 유일한 것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는 전국 국립예술단체, 도ㆍ시ㆍ군 공립예술단체 및 문예회관에서 자체 제작한 공연프로그램 중 42개를 우수공연 프로그램으로 선정했다.

중원의 소리는 2014년부터 시가 자체 제작해 도내 북부권 순회공연을 실시했으며, 이번 콘텐츠는 지역 예술가들이 참여하는 확장판으로 도내 순회공연 시 많은 찬사를 받은 바 있다.

전국 공연 시 시립택견단을 필두로 지역 예술단체 사물놀이 몰개와 김진미 풍유무용단, 최근 성악의 기린아(麒麟兒)로 떠오르는 성악가 박경환이 시립우륵국악단의 창작국악과 멋진 콜라보가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작품이 2017년 전국체전에 앞서 우리 중원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의 대표 문화콘텐츠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