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가 오는 2월 2일부터 23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블로그 만들기 기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 농가들의 블로그 글쓰기 역량강화를 통해 전자상거래 경영기술을 확산하고 인터넷 블로그 및 모바일을 활용해 농가소득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최근 인터넷 및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가 농업인들에게 신소득 창출의 블루오션으로 부각됨에 따라 이번에 고양시에서 추진하는 인터넷 활용교육은 농가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를 맡은 윤광미 강사와 양회연 강사는 고양시에서 직접 농업에 종사하는 강소농가다. 따라서 농가들의 눈높이에 맞춰 쉬우면서도 실제 농업현장에 밀착된 농가맞춤형 교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윤광미 강사는 ‘마마님청국장’을 운영하며 유명포털, 네이버의 청국장 검색순위 1위를 독차지하고 있는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정종현 소장은 “인터넷 블로그, 모바일을 활용한 농산물 판매에 곤란을 느끼는 농가들이라면 반가운 교육”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농복합지역인 고양시가 사이버 농업마케팅 분야를 선도하며 청정그린도시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강소농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교육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화훼연구팀(☎031-8075-4301)에 문의하거나 고양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goya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