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 차선세)은 변화하는 농업·농촌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의 선봉에 있는 6차산업화 경영체들의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하여 도내 6차산업 우수경영체의 경영사례를 모아「6차산업 경영체 비즈니스 전략」이라는 제목의 사례집을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사례집은 6차산업화의 다양한 분야 발굴을 위해 농업경영체의 주력 작목을 중심으로 생산·가공·유통·관광을 연계한 지역단위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농업‧농촌에 새로운 바람과 희망의 장을 마련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하여 발간하였다.

사례집에는 도 농업기술원이 심혈을 기울여 육성한 정보화농업인을 비롯해 6차산업화 인증 및 관심 사업장을 중심으로 36개 사업장의 사진, 사업현황, 운영방법 및 내용, 특징 및 성과, 홍보 및 고객관리 내용, 사업개선 및 향후계획 등의 내용을 담았다. 6차산업화 농업경영체를 운영하고자 하는 농업인 및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참고자료로 유용할 것으로 본다. 모두 500부를 발간하였으며 소비자들과 유통기관 및 관련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다.

충북농업기술원 농촌자원과 양춘석과장은“농업·농촌의 6차산업화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지역의 6차산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발간하게 된 「6차산업 우수경영체 비즈니스 전략」이 우리지역의 6차산업을 보다 성공적으로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해 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