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도가 여성의 권익을 증진하고 남녀 양성 평등 실현을 위하여 5,500만원 규모로 ‘2017 양성평등기금 사업’을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도는 여성의 행복이 곧 모두의 행복과 연결된다고 보고, 양성평등 실현과 고품격 양성평등 환경 조성을 위하여 양성평등기금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에 지원 가능한 분야는 ▷양성평등 실현 ▷여성의 권익증진 ▷여성의 능력개발과 인재양성 ▷일·가정 양립 ▷여성취약계층과 가족의 복지증진 등 5개 분야이며 1개 단체가 1개 사업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여성관련 지원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충북도내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비영리 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이며, 2월 10일까지 충북도청 여성정책관실로 신청서, 추진계획서 등 필요서류를 방문 접수 및 우편 접수 하면 된다.

이렇게 접수된 사업들은 사업의 적정성, 사업수행 능력 등을 충청북도양성평등위원회에서 평가하여 최종 선정된다.

아울러 도는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외에 여성정책과 관련된 4개사업
▷충북여성 역량강화 연찬회 ▷양성평등 주간사업 ▷양성평등정책 선진지 교류 ▷여풍당당 양성평등 환경조성사업 등 총 1억8백만원을 31일 일괄 공모한다.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과 여성정책 일괄 공모사업에 대한 신청서를 비롯한 관련 서류는 충북도청 홈페이지(www.cb21.net)에서 확인하고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그 밖에 자세한 내용은 도청 여성정책관(043-220-3913~39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