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1월 31일부터 2월 24일까지 “2017년 찾아가는 문화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할 공연예술단체를 공모한다.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은 문화 소외지역·계층의 문화향유 기 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활동기회 제공을 위해 속초시 가 강원도와 협력하여 1천5백2십만원(도비 7,600천원 / 시비 7,600천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다.

모집분야는 연극, 무용, 음악, 국악 등 4개 분야의 공연예술단체로 지원규모는 공연 1회당 3∼4백만원 이내이다.

신청자격은 속초지역 내에서 공연을 희망하는 강원도에서 활동중인 공연단체이며, 국·공립 및 언론 소속의 공연단체와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나 비전문 동호인 단체, 학교나 종교단체 소속의 예술단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작품심사 및 사업선정은 오는 3월 17일(금)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결정되며,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예술단체는 오는 4월부터 12월 까지 문화소외시설 등을 직접 찾아가며 다양한 주제의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 소외지 역·계층이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