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안동시]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심일호)에서는 지역 농업의 특화 발전을 위한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위해 제10기 안동시농업대학 교육생 및 신규농업인(귀농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생을 1월 31일부터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제10기 안동시농업대학의 지원 자격은 안동시에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사과재배를 하고(사과반), 친환경 농업을 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으며(친환경농업반), 농업대학 수학능력을 갖추고 있는 자로서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신기술 도입․실천의지가 강한 농업인이다.

안동시농업대학은 오는 3월 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 30일까지 전문기술교육, 우수농원 벤치마킹, 농업관련 정보교육 등 과정별 23회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2017년 신규농업인(귀농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에는 5년 이내 지역 내 이주한 귀농인, 안동시 귀농 예정인, 신규영농 수요자 등이 지원할 수 있다.

귀농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은 3월 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7월 19일까지 20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귀농교육은 작물별 기초영농교육, 농업경영․마케팅 교육, 시험장 교육이 편성될 예정이다.

안동시농업대학 및 신규농업인(귀농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은 교육비나 실습비가 무료이고 센터 내 각종 교육시설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교육생들에게 현장교육 및 전문기술 실습의 기회가 주어지고, 수료생들간 인적네트워크 구성해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제출 서류 및 교육일정표 등 교육생 모집 요강의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ad-agritec.go.kr)나 읍면동 농업인상담팀 및 인력육성팀(☎054-840-5620~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