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불만나 연탄불고기’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불만나 연탄불고기’
  • 지화
  • 승인 2017.01.26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 여행을 위해 공항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찾게 되는 곳 중 하나가 식당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듯이 좋은 것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음식이 맛있는 맛집을 찾아야 한다.

제주 애월에서 유명한 흑돼지 맛집 ‘불만나 연탄불고기’는 실패율 제로인 맛집이다. 공항에서 15분밖에 안걸려서 부담없이 찾아갈 수 있고 무엇보다 번잡하지 않고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어 괜찮은 음식점이다.

제주여행에서는 흑돼지, 회, 고기국수는 꼭 먹어봐야 한다. 그 중 이 곳 불만나 연탄불고기는 흑돼지 전문점으로 주변 제주도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맛집이다.

불만나는 제주산 돼지만을 사용하고, 천연귤, 매실효소와 한라산 생꿀로 양념해 고기에 잡내가 없고 육질이 더 쫄깃쫄깃한 상태로 연탄불에 초벌을 해서 상에 나온다. 또한 쌈채소도 싱싱하고 기본찬이 진짜 풍성하게 많이 나와 가격대비 만족도가 큰 편이다.

서비스 찬이 진짜 무슨 횟집에서 스끼다시 나오는 수준으로 상이 꽉찰정도로 많이 나온다. 여기에 계란찜도 봉긋하게 푸딩같이 엄청 푸짐하게 나온다. 고기도 직화로 초벌되어서 나와 맛있다.

꺼멍이 세트로 3~4인 기준에 55000원이라 흑돼지집 치고는 저렴한 편이다. 꺼멍이 세트는 말그대로 꺼멍한 돼지인 흑돼지 세트인데 흑오겹살+목살+매콤불고기+김치말이국수+계란찜+된장찌개가 나온다. 실제로 고기가 엄청 두툼하고 초벌되어 있기 때문에 금방 먹을 수 있다. 서비스로 나오는 밑반찬 중에 껍데기도 나와 만족도가 크다.

흑돼지고기를 먹고 매콤불고기를 먹을경우 주물럭같이 매콤하면서도 달고 맛있어 인기가 좋다.

‘불만나 연탄불고기’에서 맛있게 식사 한 후 애월 근처에 있는 한담해변이나 이쁜 카페들 구경하면서 산책을 하는 것은 어떨까?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귀5길 14 (하귀1리 142-2 )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기사 후원 계좌안내

농협 301-0234-1422-61
(손경흥 / 불교공뉴스)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