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 여행을 위해 공항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찾게 되는 곳 중 하나가 식당이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듯이 좋은 것을 구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음식이 맛있는 맛집을 찾아야 한다.

제주 애월에서 유명한 흑돼지 맛집 ‘불만나 연탄불고기’는 실패율 제로인 맛집이다. 공항에서 15분밖에 안걸려서 부담없이 찾아갈 수 있고 무엇보다 번잡하지 않고 조용하게 식사할 수 있어 괜찮은 음식점이다.

제주여행에서는 흑돼지, 회, 고기국수는 꼭 먹어봐야 한다. 그 중 이 곳 불만나 연탄불고기는 흑돼지 전문점으로 주변 제주도민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맛집이다.

불만나는 제주산 돼지만을 사용하고, 천연귤, 매실효소와 한라산 생꿀로 양념해 고기에 잡내가 없고 육질이 더 쫄깃쫄깃한 상태로 연탄불에 초벌을 해서 상에 나온다. 또한 쌈채소도 싱싱하고 기본찬이 진짜 풍성하게 많이 나와 가격대비 만족도가 큰 편이다.

서비스 찬이 진짜 무슨 횟집에서 스끼다시 나오는 수준으로 상이 꽉찰정도로 많이 나온다. 여기에 계란찜도 봉긋하게 푸딩같이 엄청 푸짐하게 나온다. 고기도 직화로 초벌되어서 나와 맛있다.

꺼멍이 세트로 3~4인 기준에 55000원이라 흑돼지집 치고는 저렴한 편이다. 꺼멍이 세트는 말그대로 꺼멍한 돼지인 흑돼지 세트인데 흑오겹살+목살+매콤불고기+김치말이국수+계란찜+된장찌개가 나온다. 실제로 고기가 엄청 두툼하고 초벌되어 있기 때문에 금방 먹을 수 있다. 서비스로 나오는 밑반찬 중에 껍데기도 나와 만족도가 크다.

흑돼지고기를 먹고 매콤불고기를 먹을경우 주물럭같이 매콤하면서도 달고 맛있어 인기가 좋다.

‘불만나 연탄불고기’에서 맛있게 식사 한 후 애월 근처에 있는 한담해변이나 이쁜 카페들 구경하면서 산책을 하는 것은 어떨까?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귀5길 14 (하귀1리 142-2 )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