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복부와 하체가 발달했지만 상체는 빈약한 몸매를 가졌거나 출산, 다이어트 등으로 가슴이 줄어들거나 처지는 현상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작은 가슴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가슴성형을 고민하지만 최근엔 보형물로 인한 사고를 뉴스로 접하면서 보형물 가슴성형을 꺼려하는 추세이다. 그렇다보니 자가지방이식으로 하는 줄기세포가슴성형이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복부나 옆구리, 허벅지 등에서 지방을 흡입하여 군살제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동시에 채취한 지방에서 재생, 분열, 분화능력이 뛰어난 중간엽줄기세포를 추출해 가슴에 이식하여 풍만한 가슴 볼륨을 유지할 수 있다. 짧은 수술시간과 빠른 회복기간, 자연스러운 물방울 가슴라인을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을 시술하는 의료진의 기술, 노하우 또한 중요하다. 다수의 수술경험을 지닌 전문의가 시술을 하여야만 지방흡입 부위가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끄러운 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이식시 지방을 고르게 주입해야 지방 뭉침의 현상이 없다.

무엇보다도 추출된 줄기세포를 어떻게 주입하느냐가 중요하다. 추출된 줄기세포를 정교하게 주입하지 못할 경우 지방세포끼리 뭉쳐 낭종이 생기면서 괴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석회화가 진행될 수 있다. 이렇기에 지방주입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방층 사이사이에 뭉침 현상을 피해 가슴 전체에 골고루 이식해야 생착률을 높여 부작용 없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인다.

이 수술의 가장 큰 핵심은 많은 지방을 넣는 것이 아닌 추출된 줄기세포를 어떻게 이식하느냐 이다. 이는 병원마다 추출하는 장비가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어떠한 방법으로 어떻게 고르게 잘 주입하는 것이 줄기세포가슴성형의 핵심이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바른 시술을 추구하고 있는 HB성형외과는 첨단 장비를 이용해 줄기세포 분리시간을 빠르게 단축시켜 세포 손상률을 낮추고 세포 분리에서 추출까지 꼼꼼하게 진행된다. HB성형외과 의료진은 “개개인마다 종합적으로 고려한 1:1 맞춤형 수술이 되야 하므로 줄기세포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의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도움말 : HB성형외과 의료진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