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서울 관악구 봉천동에 거주하는 금융업 종사자 고모씨(27)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SK, KT, LG 인터넷결합상품을 비교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택한 후 핸드폰과 인터넷요금 할인을 받았다.

본사와 동일한 요금과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다 신규 가입자에 해당하고 인터넷 3년 약정을 하면 인터넷가입 사은품 지급/지원 조건에 부합하므로 최대 35만원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이용 중인 초고속인터넷/기가인터넷 가입은 3개월이내 같은 장소, 같은 명의자로 진행하게 되면 이는 인터넷 신규가입에 해당하지 않아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없다.

수 많은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중 통신 판매업 사전승낙서를 취득한 곳은 많이 있지 않고, 불법적인 업체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영업으로 가입을 유도하는 곳은 인터넷가입 사은품 미 지급하는 사고를 일으켜 오히려 소비자가 피해를 고스란히 받고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LG SK KT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통신 3사 경력을 보유한 업체에서 1:1 맞춤형 요금 컨설팅을 받는 것이 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초고속인터넷가입 방법이며, 단통법 기준내에서 상품권과 현금 사은품을 총 합한 최대 35만원을 지급으로 안정성이 보유된 곳으로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설명했다.

알뜰족은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으로 가족 결합할인을 받고자 이용 중인 핸드폰과 인터넷(100메가, 500메가, 1기가)을 결합하여 인터넷 신청/설치/개통하는 방법을 선호한다.

LG, SK, KT 인터넷요금비교는 초고속인터넷가입보다 기가인터넷으로 가입할 때 차이가 있고, 가입조건 및 할인혜택 외 사은품도 정책에 따라 된다. LG, SK, KT 순으로 인터넷가입 현금 지급을 많이 하고 있으나 KT인터넷은 전 지역에 설치가 된다는 점에서는 점유율이 가장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서포터’는 전국 전 지역 상담 및 본사소속 기사 직접 내방 설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고, LG(한방에YO, 한방에HOME2), SK(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KT(총액결합할인) 상품을 모두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인터넷서포터는 사전승낙서를 정식으로 취득한 곳이며 단통법 기준을 준수하는 업체로 최대 35만원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를 이용할 시 정보게시판에서 인터넷가입과 관련하여 이득 볼 수 있는 업계 꿀팁을 제공하고 있어 유용하고, 무료 전화상담과 온라인가입 신청 외에도 카카오톡 상담으로 이용하는 고객이 급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