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보은] 보은군이 지역 특화작목 전문농업인 양성과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한 2017년도 농업인대학 신입생과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기술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대추대학 11기, 친환경농업대학 3기, 사과대학 1기,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기술 교육 4개 과정이며, 각 과정별로 40명씩 총16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농업인대학 지원 자격은 보은군내 거주하는 농업인으로 대추, 사과를 비롯한 친환경재배 농가 또는 희망하는 농가이다.

또한,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은 보은군으로 귀농・귀촌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자이다.

교육은 대추대학 20회, 친환경농업대학 18회, 사과대학 20회, 신규농업인 영농정착 기술교육 10회에 걸쳐 실시되다.

각 과정은 기초 및 전문 이론교육은 물론 우수농가 사례 및 벤치마킹, 실습 등 현장교육과 병행하며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입학원서 및 교육신청서 교부 및 접수는 이달 31일부터 2월 10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인력교육계에서 실시하며, 운영위원회의 입학선발 심의를 거쳐 3월 3일까지 합격자를 개별로 통보할 예정이다.

제출 서류는 입학원서 또는 교육신청서 1부, 반명함판 사진 2매, 농지원부 1부이며, 원서 접수 시 면접상담을 실시하므로 본인이 직접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