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최근 개인회생제도 및 신용회복제도, 파산면책제도 등을 통하여 감당하기 힘든 개인채무를 탕감받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그 중, 개인회생제도의 경우 채무의 최대 90%까지 탕감받을 수 있고, 직장인 및 사업자, 일용직 등 일정한 소득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주어진다.

하지만, 채무조정을 통해 채무를 탕감받았다 하더라도 생활형편이 당장 나아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채무변제기간 동안 최소생계비용을 제외한 모든 소득이 채무변제에 사용되기 때문에 동결된 급여, 지속적인 물가상승 등으로 인한 힘겨운 생활을 해야 한다.

또한, 채무변제기간 중 예상치 못한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채무조정중 즉 개인회생중이거나 신용회복, 파산면책일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나오질 않아 1금융권문턱은 높기만 하다.

신용카드 및 신용대출 사용이 제한되지만 개인회생신청 후 이용할 수 있는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개인회생개시결정대출, 개인회생대출 등 개인회생자대출 상품이 출시되어있다.

하지만 개인회생대출자격 또는 개인회생대출조건을 몰라서 어려운 상황에 급전이 필요한 경우 융통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 놓이게 될 경우 다급함 때문에 물불 가리지 않고 불법대출 및 고금리대출, 보이스피싱 등의 피해자가 되는 사례가 늘어가고 있는데, 채무조정기간중인 경우에도 정식 등록된 금융사를 통해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등을 진행할 수 있다.

예상치 못하게 급한 돈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였을 경우 인터넷에 개인회생자대출자격 및 개인회생자대출신청 등에 대한 간단한 검색만으로도 필요한 정보를 얼마든지 얻을 수 있고, 그 외 사건번호대출 및 인가전대출, 개시결정자대출, 상품 등 채무조정자를 위한 개인회생대출방법을 알고 나면 개인회생대출가능한곳을 통하여 언제든 개인회생대출자격에 맞는 개인회생대출상품을 이용하여 합리적으로 자금을 융통할 수 있다.

(주)머니홀릭대부중개관계자는 “채무조정 중 다급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급한 마음에 대출을 알아보다 불법대출 및 보이스피싱의 피해자가 되는 사례가 많다”며 “금품이나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이 있으면 즉시 금융감독원(1332) 또는 경찰청(112)에 신고하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주)머니홀릭대부중개에서는 개인회생대출, 신용회복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등을 비롯해 직장인대출, 보증인대출, 저신용자대출 등의 상품을 인터넷과 전화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