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가 선호되면서 주름개선에 효과적인 시술법으로 알려져 있는 실리프팅과 보톡스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주름과 떨어진 피부 탄력, 노화를 고민하는 이들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 실리프팅은 주름 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탄력이 없거나 깊어진 목주름 등에 효과적으로 20대부터 30~40대의 다양한 연령대에게 인기가 높다.

피부 노화를 막는 방법으로는 피부 마사지나 식이요법, 운동과 얼굴실리프팅과 보톡스 등의 다양한 리프팅 방법이 있다. 대표적인 리프팅으로는 비수술적으로 피부탄력을 치료하는 실리프팅이 있는데 과거에는 얼굴주름을 펴기 위해 피부를 절개하고 잘라내는 수술을 하였지만 최근에는 체내에서 실이 녹는 실리프팅으로 V라인,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주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시술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치 않아 바쁜 직장인들에게도 적합하다.

Q. 실 리프팅이란?

팔자주름이나 처진 볼, 목주름, 눈가의 굵은 주름 등을 없애주는 시술로 처진 피부를 당겨 올려주면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여 피부에 탄력을 주는 효과가 있다. 실리프팅 종류로는 TR라인과 울트라 V라인, 회오리리프팅, 마이다스리프팅, 마리오넷 리프팅으로 나뉘며 V라인리프팅과 볼살, 팔자주름리프팅에 쓰이는 의료용 녹는 실은 신체 내에서 안전하게 분해되며, 피부에 흉을 남기지 않는다. 인체에 무해한 실을 삽입하여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 시술 후 바로 눈에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세안 및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녹는 실 리프팅은 일정 기간이 지난 뒤 실이 피부 속에서 자연 분해되어 실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테트라 실리프팅은 1세대부터 4세대까지 4가지 기술을 결합하여 주름, 리프팅과 V라인을 한번에 해결하는 시술법이다. 시술에 사용되는 실은 6~8개월 후 완전히 흡수되어 안전하며 오랫동안 콜라겐 합성이 이루어져 리프팅 효과를 유지시켜 준다.

Q. 부작용 부담 덜은 안전한 실리프팅 시술을 하려면

“녹는 실리프팅은 풍부한 시술경험과 KFDA 식약청이 인정한 안전한 시술을 하는 피부과에서 시술받아야 하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

실리프팅은 유지기간과 비용이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사전에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또한 주름 개선을 위한 실리프팅이나 보톡스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 전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으로 개인의 피부 처짐 정도와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한 뒤 계획을 수립하여 맞춤 실리프팅 시술을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다. 단순히 광고성의 저렴한 리프팅가격과 실리프팅후기보다 1:1 개인별 적합한 진료로 맞춤 리프팅 시술을 잘하는 곳을 알아보아야 한다.

실리프팅이나 보톡스는 시술 시간이 짧은 편이고, 통증·부기·부작용 등에 대한 부담도 적으며 시술 당일 세수나 화장을 할 수 있다. 안전한 리프팅 시술을 하는 병원으로 녹는 실이 흡수된 이후에도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콜라겐 합성이 이루어져 리프팅 효과를 유지시켜주는 전문병원이나 피부과를 찾는 것이 좋다.

Q. 실 리프팅의 효과 및 유지기간은?

시술 후에는 전체적인 라인 형성과 피부 탄력이 개선되고 맑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며 차앤유의 테트라 실리프팅의 경우 부위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20~30분 정도 소요되며 통증이 거의 없고 따끔한 정도이다. 시술 즉시 필러나 보톡스처럼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2주정도 지나면 콜라겐이 왕성하게 만들어지면서 점차 피부탄력과 미백, 주름개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리프팅유지기간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1년 이상 지속되며 부기와 흉터가 거의 없어 시술 후 IPL이나 레이저, 필러 보톡스 등의 시술을 병행할 수 있다.

유원장은 “실 리프팅은 실의 모양과 피부 진피층에 직접 실을 주입하기에 실을 견인하는 포인트와 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한 시술” 이라며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서로 다른 기능의 실을 이용하여 환자의 피부타입, 골격모양 등에 맞게 맞춤 실리프팅 시술을 진행하고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녹는 실 리프팅 시술 후 탄력있는 피부 유지를 위해 평소 생활습관 변화도 중요하다. 하루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여 체내에 원활한 수분 공급을 이루어지게 하고 겨울철에는 잔주름이 증가하기 쉬우므로 습도를 잘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차앤유 유종호 원장은 마이다스리프팅 교육병원 및 울트라V리프팅 자문의로 활동중에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