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여수시(시장 주철현)와 여수시관광발전협의회(회장 민병인)가 1300만 관광객 방문에 따라 마련한 ‘Thank you 여수시민 감사 특별할인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와 관광협회는 지난해 12월 17일부터 총 30일간 진행된 특별할인 이벤트에 여수시민 1만190명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많은 관광객 방문에 따라 교통체증 등 생활불편을 감내해 준 시민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이 이벤트는 당초 12월 17일부터 15일간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시민들의 높은 호응으로 15일간 더 연장됐다.

이벤트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재단, 해양레일바이크, 스카이플라이 등 지역 11개 관광업체가 동참했다.

아쿠아플라넷을 찾은 시민 김경자(52)씨는 “이번 이벤트로 아이들과 함께 우리 지역의 다양한 관광시설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시는 할인과 함께 경품추첨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벤트 기간 중 각 관광시설에 비치한 경품응모권에서 80개를 추첨해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당첨자 확인은 25일 여수시 관광홈페이지(http://tour.yeosu.kr)와 여수관광 SNS에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여수가 전국적인 관광지로 거듭난 데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 때문이다”며 “앞으로도 여수시민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지훈련팀을 대상으로 오는 3월까지 해양레일바이크, 미남크루즈, 스카이플라이 이용요금의 50%를 특별할인하고, 아쿠아플라넷은 1만2000원에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