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증평군]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미래 지향 농업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2017년 제2기 증평군농업인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농업인대학은 양봉기술인력 양성을 통한 양봉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양봉반’30명과 신규농업인에게 농촌생활적응 및 영농기술교육으로 성공적인 농촌정착을 유도하기 위한‘신규농업인반’40명 등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지역 내 양봉업을 하거나 또는 신규농업인(귀농·귀촌인)으로서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욕과 신념이 강한 농업인이다.

입학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증평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jp.go.kr/html/farm)에 게시되어 있는 입학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본인이 직접 방문 해 신청하면 된다.

원서접수는 다음 달 17일까지이며 군 농업기술센터는 접수 마감 후 최종합격자를 선발해 3월 초부터 학사일정을 시작할 계획이다.

학사일정은 농번기 농사에 지장이 없도록 탄력적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과정별 자체강사와 외부전문가 초빙강사의 강의와 현장실습교육을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교육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농업인대학 담당자는“증평 농업의 미래를 선도해나갈 전문가를 발굴하고 육성할 이번 대학에 많은 관심과 지원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43-835-36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