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에서는 1월 24일(화) 꿈누리가족품앗이 및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가족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사업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1부(11:00~12:00)에는 경상북도 청소년진흥원 청소년활동진흥센터 우병규팀장이 진행을 맡았으며, 2부(18:30~19:00)는 맞벌이 가정을 위한 추가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는 만9세~만13세(초등학교 3학년 ~ 중학교 2학년)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의 4가지 활동 영역에 일정 기간 동안 참여하여 스스로가 세운 목표를 성취해 나가며 자기주도성을 높여, 꿈을 찾아가는 성장 프로그램이다.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시행하는 국가정책사업으로, 교육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유학기제, 창의적체험활동, 방과후 활동과 연계하여 활동할 수 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금장 3명, 은장 14명, 동장 5명이 도전할 예정이다.

2016년 동장을 성취하고 은장에 도전하는 성혜성(여, 11세)은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활동을 하면서 그날 그날 기록을 하다 보니 어떠한 활동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활동일지를 다 끝내고 나서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부모님이 알려주지 않고 나 스스로 기록하여 은장을 꼭 성취하고 싶다.며 소감을 말했다.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공동육아나눔터&가족품앗이, 워킹맘 워킹대디 사업, 부모역할 지원사업, 다문화 한국어 교육, 통번역, 다문화가족사례관리사업, 다문화 이해교육, 다문화가족 인식개선사업, 행복도우미, 부모역할 지원, 취약계층사례관리 사업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