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시의회(의장 김경훈)는 23일 오후 1시 30분에 의장 접견실에서 의장, 부의장, 상임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시의회 행동강령운영자문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모두 7명으로 학계 2명, 법조계 2명, 언론계 1명, 시민사회단체 2명으로 구성되었다. 임기는 3년으로 자문위원장에는 송달섭 대전대 법학과 학과장이 선출됐다.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의원 행동강령 조례 위반행위에 대한 신고 접수 및 조사․처리에 관한 사항, 조례 준수 여부, 행동강령 교육 및 상담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위촉식을 마친 위원들은 대전시의회의원 행동강령조례 운영 및 조례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았으며, 앞으로 위원회 운영 방향을 위한 회의를 열었다.

 김경훈 의장은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고견을 모아 대전시의회 의원들이 청렴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 줄 것과 상식과 원칙이 통하는 의회,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회상을 정립하여 시민이 행복한 대전을 만들어 가는데 좋은 파트너로서 함께 협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그리고 송달섭 위원장은 “대전시의회가 앞으로 시민들로부터 청렴한 의회의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그 본연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