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민족 대명절 설날이 다가온다! 오랜만에 가족 모두 모여 밀린 이야기들을 나눌 생각에 곳곳에 설렘이 가득하다. 이번 설 연휴 기간 중 서울에 머무르거나 역귀성하는 시민들에게 높은 하늘 드넓은 한강을 배경으로 알찬 시간 즐길 수 있는 한강 나들이를 추천한다.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다가오는 설날 연휴, 고향에 못간 사람들을 위하여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한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강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기고픈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설 연휴 특별
운항을 진행한다. 선상에서 분위기 있는 통기타 공연과 함께 한강낚시(증강현실 게임)도 하고 연 날리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윈터 스토리 크루즈’가 특히 즐길 만하다.

오는 25일부터 한강 유람선에서 낚시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 이랜드크루즈가 국내 최초로 런칭한 증강현실 낚시게임 ‘크루즈피싱’을 통해 황쏘가리(천연기념물 190호), 칼상어 등 실제 한강에 서식 중인 64가지 어종을 잡을 수 있다.

게임 출시를 기념해 64가지 어종을 모두 모은 고객에게 켄싱턴호텔 리조트 숙박권을 선물로 제공하며, 천연기념물 어종 등 미션 물고기를 잡으면 유람선승선권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특히 설 연휴 동안에는 ‘복주머니 낚기’ 등 더 많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윈터 스토리 크루즈’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연’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명절에는 온가족이 함께 한강 유람선에서 선물을 낚아보면 어떨까?

이외에도 명절 기간 동안 수고한 모든 어머니, 아내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전하고자 ‘힐링 크루즈’를 운영한다. 선상에서 뷔페 식사가 가능한 유람선코스로 힐링크루즈를 이용하는 모든 여성고객들께는 글라스 와인을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전화(02-3271-6900) 또는 홈페이지(http://www.elandcruise.com)를
참고하면 된다.

이번 설 연휴 동안 한강공원에 가면 누구나 무료로 전통체험 및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널뛰기, 굴렁쇠 등 다양한 민속전통놀이를 11개 한강 공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과거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즐겼던 널뛰기, 윷놀이 등 다채로운 전통 민속놀이를 즐기며 우리 문화의 정취가 가득한 설날을 맞이해보자.

유재룡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민족 대명절 설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한강에 마련된 다양한 전통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