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천시] 제천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21일부터 27일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장보기 행사 주간으로 정하고, 대대적으로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장보기 행사 기간에 제천사랑상품권 및 온누리상품권 적극 사용(구매)을 권장하고 설맞이 나들가게 공동세일행사에 따른 나들가게 장보기도 홍보할 뿐만 아니라,

특히 24일 오후 3시에는 이근규 제천시장을 비롯해 관내 기관 및 여성단체, 제천시 산하 전 공직자들이 중앙시장, 내토시장, 동문시장, 역전시장 등에서 지역 농산물과 각종 생활용품 등을 구입하는 장보기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같은 날 중앙시장 2층 청년몰에서는 장보기행사 시작 전 전통시장 주차쿠폰 공동사용 협약식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시내지역 4개 전통시장(중앙, 내토, 동문, 역전)의 주차쿠폰을 각 전통시장 상호간에 공동 사용하게 됨은 물론 사용가능 범위도 인근 노상주차장 및 시민주차타워까지 확대하여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가 더욱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천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경기 동향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며, 지속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시책발굴로 내수경기 진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