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한 통신사에서 인터넷을 3년 이상 사용해 온 A씨(31)는 요즘 사은품을 많이 받고 새로 기가인터넷을 설치했다는 지인의 얘기를 듣고 인터넷가입 사은품을 주는 곳을 찾아 여기저기 알아보고 있는 중이지만, 워낙 업체가 많고 요금제도 복잡하며, 인터넷가입 과장광고 피해사례도 보이고, 사은품도 천차만별이라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머리가 아프다.

인터넷신청시 통신사 선택만큼 중요한 것이 가입하는 곳이다. 통신사의 요금은 정해져 있지만 업체에 따라 제공하는 사은품이 많이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곳은 선물을 주는 경우가 있고 또 어떤 곳은 상품권, 현금을 주는 곳도 있다.

그렇다면 보다 안전하고 실속 있게 인터넷 상품에 가입하고 혜택을 받기 위해서 소비자는 어떤 점을 살펴야 할까?

일단 인터넷가입 결합상품을 비교해야 한다. 현금사은품 등 혜택을 따져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인터넷 단독 상품이냐 휴대전화 및 IPTV와 결합한 상품인지에 따라 가격과 혜택이 달라지므로 본인에게 맞는 상품인지 자세하게 알아본 후 결정하자. 요금제 역시 통신사별 월 사용요금은 모두 같다는 점에 유의하며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상품이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 중에서 어떤 걸 골라 가입하는 게 유리한지 선택하는 것 또한 어려워지고 있다.

이럴 경우 통신사별로 유·무선 결합시의 요금 할인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가격비교 사이트를 확인 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과 신뢰도가 있으며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들이 있어 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기 때문에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LG,SK,KT 공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더드림넷' 관계자는 '통신사 별로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과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소비자 개개인에게 알맞은 통신사의 상품을 신청해야 통신비 절감의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에 현혹되지말고, 통신3사인 LG유플러스,SK브로드밴드,올레KT의 인터넷가입 상품에 따라 매월 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가장저렴한 상품이나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게 오히려 소비자에게 이득'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