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북도는 충북여성재단 초대 대표이사에 권수애(65) 충북여성정책포럼 대표를 내정했다.

권수애 내정자는 서울대학교 의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가정학 석사 및 동 대학원 의류학 박사 출신으로 현재는 충북대학교 패션디자인정보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표이사 내정자는 교수로 재직 중에도 한국걸스카우트 충북연맹 이사, 충북시민재단 이사, 청주 여성의 전화 이사, 충북대학교 양성평등상담소 소장, 충북여성정책 포럼 대표 등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여성전문가이다.

충북도는 신임 대표이사 인선과 관련하여 “지역 여성계에서 오랜 기간 활동을 통해 여성문제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전문성을 갖추었고, 민관 거버넌스에 대한 소통능력, 리더십과 비전 제시 능력 등 신설되는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어나갈 적임자로 추천되어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재단 이사는 ▴백성혜(한국교원대 교수, 52) ▴손순옥(충북여성미술작가회장, 50) ▴소진원(충북다문화가족지원센터협의회장, 49) ▴연경희(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 55) ▴오무임(충북여성행복지원단장, 65) ▴오수희(미용사회충북지회장, 62) ▴이경실(전 여성경제인협회 충북지회장, 60) ▴이순희(청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장, 60) ▴유영선(동양일보 상임이사, 64) ▴정선희(충북여성연대 공동대표, 52) ▴최경옥(진천군여성단체협의회장, 49) ▴한명자(전 청원군보건진료소장, 56)씨로 12명이 내정됐다.(성명은 가나다순)

도에서는 이사 내정과 관련하여 “여성단체, 다문화, 청소년, 경제, 복지, 문화예술, 언론,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과 충주, 진천, 음성 등 청주권 이외에서도 참여할 수 있도록 고려했다”고 밝혔다.

임원 내정자는 신원조회 등 절차를 통해 임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면 2월 창립이사회에서 공식 임명되며, 만약 결격사유자 발생 시에는 임원추천위원회 추천자 중에서 다시 선정한다.

충북도는 임원 선정이 완료됨에 따라 2월 초에 창립이사회, 법인설립허가 및 등기, 직원 채용 후 3월 충북여성재단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