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인천 부평에 신혼집을 마련한 이모씨(33)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를 통해 인터넷설치/신청/개통을 미리 해둘 생각으로 여러 업체에 인터넷TV신청 상담 문의를 남겨두었으나 각 온라인 대리점마다 인터넷가입 현금사은품지급/지원 금액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통신업계 관계자는 “인터넷가입/신청/설치/개통/변경 사은품을 많이 주는 곳으로 과장 영업하거나 허위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아 소비자들이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말한다.

전국 SK KT LG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는 “신혼부부들이 결혼 전에 미리 초고속인터넷/가기인터넷 가입을 고려하고 상담 받는 경우가 많지만, 가족으로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있어야 접수가 가능하단 점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단순히 인터넷 현금 많이 주는 곳으로 알아보는 것보다는 단통법 내에서 상품권과 현금을 합한 최대 35만원을 받는 것이 법적으로 정해져 있단 것을 인지하고 있어야 미지급 사고 위험을 줄일 수 있게 된다.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인터넷가입으로 결합상품(인터넷, IPTV, 인터넷전화)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입 조건 및 할인혜택이 다양해 통신 3사 경력을 보유한 전문 상담원에서 최적의 요금 설계 컨설팅을 받는 것이 요금을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전국 전 지역으로 본사 소속 설기 기사가 직접 내방하여 설치하는 것이 원칙인 인터넷서포터는 통신 3사 경력을 보유한 상담원에게 1:1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상담 서비스 부분에서 98.6점의 높은 점수로 소비자가 선정한 2016 소비자 브랜드 대상을 수여한 바 있다.

LG, KT, SK 인터넷결합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가족 중에서 한 통신사의 핸드폰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로 결합하여 핸드폰과 인터넷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초고속/기가 LG, KT, SK 인터넷 요금 비교를 한 눈에 함으로써 적합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초고속인터넷가입 방법을 전문가에게 안내 받고, 사은품을 비교 한 후 이득 볼 수 있는 결정을 하는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는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을 상담 요청이 타 업체보다 월등히 많은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홈페이지에서 소비자가 인터넷가입 관련 꿀팁을 얻을 수 있는 컨텐츠가 많은 것으로 평가된다. 무료전화 상담, 온라인 가입 신청, 카카오톡 상담으로 신속하게 인터넷 신청을 받을 수 있으므로 만족도가 매우 높아 소비자들이 추천하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