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최근에는 중고차 판매도 기업화 된 대규모 중고차 단지가 많다.

특히, 전액할부 등의 금융시스템, 보험 서비스까지 한 번에 처리해주는 대규모 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그동안 신차가 주로 진행했던 할수 시스템도 갖추고 있는 수원중고차매매단지(중앙매매단지), 용인자동차매매단지, 오토컬렉션, 안산 경기자동차매매단지, 인천 엠파크 등 대형 단지에서 차를 보고 할부 구매까지 가능하다.

하지만 중고차는 할부가 까다의 힘들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 중고차 할부도 많은 정책과 금융상품이 생겨 중고차 전액할부를 문의 하는 고객들이 많이 생겨났다.

중고차할부로 차를 구매하려면 금융업체마다 기준으로 대출 비용이 결정 되고 그에 따른 중고차 선택을 하는 것이 통상적이다.

즉 금융상황이 좋지 않은 경우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없는 것이다. 이는 오히려 주택을 사는 것보다도 까다로울 수 있다. 중고차 구매할부는 신용할부이기 때문이다. 신용등급의 높고 낮음에 따라 가능할 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수원중고차 매매단지’는 신용불량자에게도 할부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곳으로 신용도가 걱정되는 중고차 구매자들에게 눈이 번쩍 뜨일 곳이다. 만 20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중고차 차량비용, 이전비, 보험료 등의 전액을 할부로 구입할 수 있는 전액할부와, 최저 금리로 최장 48개월까지 할부 구매를 할 수 있게 해 주는 시스템을 운영 중에 있다.

손진경 대표는 “중고차를 사려는 사람들의 일부는 신차를 사지 못하기 때문에 사는 사람들도 많이 있다. 취업을 할 때 필요한 이동수단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들은 대부분 무직자들이고, 주부나, 저소득자들도 많은데 보통은 신용등급이 낮은 것으로 보인다”며 “이들이 중고차를 할부로 살수 있는 길을 최대한 열어주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우먼카는 중고차 할부 관련하여 상담부터 구매까지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전화, 온라인홈페이지, SNS를 통한 24시간 상담 서비스는 수원인근 뿐 아니라 인천, 부천, 화성, 안양 등 다양한 지역에서 고객들이 찾아온다. 중고차 직거래, 할부 등 견적에 대한 상담 및 중고차 매매 등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