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이승훈 청주시장이 지난 20일 중앙동주민센터와 용암1동주민센터에서 지역 내 43개 읍면동을 순회하는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했다.

이번 방문은 시정에 대한 주민들의 진솔한 의견과 주민 불편을 현장에서 직접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방문지인 중앙동주민센터에서는 동별 사회단체장은 물론 저소득층 주민을 비롯해 다문화가족, 일반 주민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을 참석했다. 이 시장은 그간의 형식적인 진행을 탈피해 좀 더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진솔한 주민의 의견을 청취했다.
중앙동 방위협의회 백남권 회장은 현 경기침체를 반영 주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앙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서 차없는 거리 수로 보수 및 지속적인 물 공급을 건의했으며, 노후된 동 주민센터 건립 문제, 도심 주차장 확보 문제 등 중앙동 현안에 대한 진솔한 의견들을 시와 주민들이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이승훈 청주시장은 중앙동 상권 활성화를 위해 수동 한류명품 드라마 테마파크 조성, 구)청주역사 재현사업, 문화예술 허브센터 건립, 소나무길 문화예술 공연 특화사업을 실시하는 등 중앙동이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번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수렴한 의견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귀 기울여 시정에 반영하고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쳐 시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