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충주시 산척면의 송강지구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이 완료돼 과수농가의 소득증대가 기대된다.

20일 시는 산척 송강지구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이 완료되어 시설물 인계인수 절차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과실전문생산단지 기반조성사업은 정부가 경쟁력 있는 과실생산 거점지구 육성을 위해 과수 주산지를 대상으로 용수공급, 배수로, 경작로 등 생산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준공된 송강지구는 과수 집단화 재배지라는 지리적 이점과 거점APC를 통한 계통출하, 높은 주민호응도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지난 2014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사업대상지로 선정됐다.

한국농어촌공사 충주·제천·단양지사가 충주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지난해 7월부터 시설공사를 추진한 송강지구는 총 사업비 9억7천여만 원이 투입되어 암반관정 3공(저수조 3개소), 송ㆍ급수관로 8,707m, 배수로 795m, 농로 843m 등의 시설이 설치되어 지구 내 30ha 달하는 면적에서 사과, 복숭아 등을 재배하는 60여 과수농가가 혜택을 받게 됐다.

송강지구 준공으로 충주시는 2014년 말 조성한 앙성 용포지구에 이어 두 번째 과실전문생산단지를 조성하게 됐으며, 올 해 말까지 노은 하남지구 사업도 완료할 계획이다.

친환경농산과 이성윤 팀장은 “2018년 신규 지구 신청을 위해 동량 장선지구를 대상으로 예비조사를 실시하고 있다”면서 “FTA 체결로 어려운 여건에 처해 있는 과수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해 시설현대화와 생산기반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