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금산군] 금산소방서(서장 이동우)는 2월 3일까지 지역사회 안전과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이번 모집대상은 금산군 내 상주․거주자 중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협동심이 강한 주민으로 소방관련 학력·경력 보유자 및 응급구조사, 산악ㆍ수상구조·전기·가스·화공(위험물) 등 분야 자격자 소지자는 우대한다.

또한 전담의용소방대 확대운영과 관련해 대형면허소지자와 상시 비상소집 동원이 가능한 직업(예:자영업 등)을 가진자는 우선임명되나, 화재현장활동을 감안해 고령자(50대 이상)는 선발에서 배제될수 있다.

접수는 금산소방서 소방행정과 또는 119안전센터에서 받고 있으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시험으로 선발하며, 오는 2월중 신규대원 선발을 위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최종 선발해 발표할 예정이다..

의용소방대원으로 선발되면 전문 교육·훈련을 이수한 후 각 남성․여성 의용소방대에 배치돼 각종 재난현장 등에 투입되게 되며, 충청남도 조례의 의거 출동수당, 자녀장학금, 피복비, 재해보상금 지급 및 3년 이상 근무 시 2급 소방안전관리자 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되고, 민방위대 편성면제, 우수대원 정기표창(정부포상, 장관, 도지사, 서장)의 대상이 될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금산소방서(041-750-12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