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설 연휴기간(1.27~1.30) 동안 교통정체가 예상되는 주요도로와 교통 혼잡지역 관리를 위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4일 간(1.23~1.26)에는 공사 중인 주요도로 및 교통시설물을 일제 정비하고 운수종사자 친절교육과 차량 점검을 실시한다.

1.27.(금) ~ 30.(월)까지 4일 간의 특별교통대책기간에는 시와 자치구에 교통대책 상황실(10개 반 108명)을 운영하여 불법 주 ․ 정차 단속, 제설대책 등의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처한다.

아울러, 교통정체가 예상되는 세종, 공주 등 7개 방면의 주요도로에는 신호주기 연장 및 교통경찰이 배치되고, 교통 혼잡이 특별히 예상되는 역 ‧ 터미널 ‧ 백화점 ‧ 전통시장 등 47개소는 교통질서 계도 등 교통안내를 위한 단속요원을 집중 배치한다.

또한, 국립대전현충원, 대전추모공원 및 천주교산내공원묘지를 왕래하는 10개 시내버스 노선에 53대를 투입하여 평일수준으로 탄력 운행하며, 첨단교통시스템(ITS) 장비를 이용한 가변정보판(VMS) 41개소를 통해 교통정보 및 교통상황을 실시간 안내하여 귀성․귀경 및 성묘객에게 최대한의 교통편의를 제공 할 예정이다.

대전시 양승찬 교통건설국장은 “정유년 설 연휴 기간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고향을 다녀오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