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옥천군보건소(소장 임순혁)는 20일 관내 만 3세 이상 미취학 아동의 건강을 책임 질 ‘세 살 건강 백세 튼튼’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관계자 사전 회의를 갖고 사업운영에 본격 착수한다.

‘세 살 건강 백세 튼튼’은 지난해 군 보건소가 관내 보육시설 아동건강행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유아기 아동의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을 도모하기 위해 새로이 마련한 사업이다.
이 프로그램은 건강체험나라, 건강새싹 키우기, 보육시설아동 건강행태조사로 구분돼 보육시설 아동, 학부모,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올해 11월까지 추진된다.

군 보건소를 주축으로 어린이급식지원센터 등 총 7개 기관이 협력해 영양, 구강, 개인위생, 정신보건 등 건강생활 실천과 교육을 중심으로 불․지진 등 안전체험, 장애인인식 개선체험 등 다방면의 활동이 실시된다.

이날 군 보건소 회의실에서 열린 관계자 회의에는 개나리어린이집, 백합유치원 등 올해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10개 보육시설 관계자가 참석했다.

회의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세부운영 및 평가방법 설명, 협조사항 전달, 보육시설 관계자 의견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군 보건소는 이날 회의 결과를 토대로 연계기관과의 세부사업 추진일정을 조율하고 기관 간담회를 열어 협력 및 역할 분담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민․관이 함께하는 보육시설별 맞춤형 통합 건강증진 프로그램 제공으로 유아기 아동이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갖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