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사람들은 보는 것을 믿는다. 그리고 나와 같은 비슷한 사람들의 경험담에서 나오는 이야기 등에귀를 기울이는 경향이 많다.

공감이 되지 않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그저 나와는 상관이 없는 이야기 나와는 동 떨어져 있는 사람의 삶이라고 여기며 끝없이 동질감을 찾으려 노력하고 공감을 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 한 성형외과에서는 사진 보정이 전혀 없는 수술 후의 모습을 리얼후기로 담아 홈페이지를 통해 선보였으며 수술 전과 후의 모습을 본 환자들의 입 소문으로 다시 한 번 재조명 되고 있어 화제다.

리얼후기의 모습은 직접 병원을 찾은 환자들의 모습으로 전혀 과장을 하거나 보정을 하지 않은 모습으로 환자의 치료 과정을 담은 사진이지만 이러한 사진이 나와 같은 처지의 사람이 변화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고 나도 이렇게 변화 될 수 있겠구나 하는 동질감과 동감을 찾을 수 있어 놀랍고 직접 찾아 보게 된다.

이에 청담아이비성형외과 원장 조석덕박사는 "30년이라는 세월 동안 많은 환자들의 흉터를 치료하고 수술을 하였으며 다양한 케이스의 흉터를 경험 했다 그래서 그에 맞는 노하우가 생기고 보다 더 높은 수준의 치료를 보여주려 노력을 하고 그 모습을 환자들에게 보여드린 것이 환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은 것 같다" 라고 전하며 흉터치료는 방치하기 보다는 가까운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으라고 권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