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한진해운의 미주노선을 인수․운영하게 될 SM상선이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하고, 부산지역과 상생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부산시는 1월 23일(월) 오전 10:30, 부산시청 26층 회의실에서 서병수 부산시장, 우예종 부산항만공사 사장, 우오현 SM그룹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투자양해각서를 통하여 SM그룹은 SM상선의 사옥을 부산에 건립하고, 환적화물 등 부산항 물동량 확대, 신규 일자리 창출 등 부산 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는 SM상선의 본사사옥 건립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북항재개발지역 부지분양 등 필요사항에 대하여 행정적․재정적인 지원과 함께 SM상선이 부산을 모항으로 하는 국적 원양선사로 조기에 성장할 수 있도록 국내외 화주의 신뢰도 확보와 컨테이너터미널과 물류장비, 선박금융 등을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투자양해각서 체결은 국적 원양선사 본사유치를 위한 첫 단추를 끼웠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해운기업 집적화를 통해서 부산이 글로벌 해양수도로 성장할 수 있도록 본사이전 인센티브 도입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 이후 우오현 회장 등 SM관계자들은 부산항과 북항재개발지를 방문하여 SM상선 사옥건립을 위한 부지위치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