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통시장을 살리고 민생경제에 온기가 돌도록 하기 위해 화재피해 지역인 서문시장에서 권영진 시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행사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대구시는 1월 18일(수) 오후 2시, 서문시장에서 권영진 시장, 류규하 시의회의장, 김문환 대구경북중소기업청장, 진영환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이재윤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장, 김영오 전국상인연합회장, 송외선 대구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지역 기관‧단체장들이 한자리에 모여『온누리상품권 판매촉진』행사를 진행한다.

이날 판매 촉진행사는 구매약정식, 기부금 전달, 상품권 구매, 서문시장4지구 화재피해 비상대책위원회 방문(시청직원 장보기행사) 순서로 진행한다.

구매약정 금액은 대구상공회의소 10억 원,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대구은행, 대구공무원노조 각 5억 원,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각 2억 원, 한국감정원, 대구종합유통단지관리공단, 성서산업단지 관리공단, 대구시여성단체협의회,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대구경북지회, 이마트가 각 1억 원, 대구신세계백화점 3천만 원 등으로, 특히 올해에는 전통시장과 상생협력을 위해 대형유통점(이마트, 신세계백화점)이 약정에 참여하여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 대구상공회의소 : (당초) 2억원 약정이었으나, 8억원을 추가하여 10억원을 약정할 계획임.

한편, 대구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공헌의 일환으로 8천만 원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행사를 마친 후 시장, 시의회의장,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 대구상공회의소회장, 대구은행장 등 기관장들은 4지구 비상대책위원회 사무소를 방문하여 화재피해 상인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청 실국장과 직원 등 시청공무원 100여 명이 서문시장에서 장보기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온누리상품권 구매에 힘입어 우리지역 온누리상품권 판매액이 지난 ’13년 109억 원에서 ’16년에는 898억 원으로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면서, “올 해에는 반드시 1천억 원을 판매하여 민생경제에 온기가 돌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