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설 명절을 앞두고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20일까지 이용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판매시설, 계룡역, 문화시설, 대형빌딩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번 안전점검은 ‘계룡시 안전관리자문단’과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단속 위주가 아닌 지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실시한다.

이번 점검에서는 △건축물 구조부재의 손상·균열, 누수 등 결합발생 여부 △콘크리트 구조물의 중성화 및 철골구조물의 부식 여부 △피난·소화통로 확보 여부 △승강기, 에스컬레이터 안전관리 및 작동상태 확인 △전기·가스 안전관리상태 여부 등을 중점 확인한다.

시는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하고 현장 조치가 어려운 사항에 대해서는 빠른 시일 내에 취약요소가 해소될 수 있도록 조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모든 사고는 예방이 가장 중요한 만큼 철저한 예찰과 안전 점검・관리로 ‘설’ 명절 연휴기간에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생활 속의 안전위협요소는 발견 즉시 안전신고 포털사이트인 안전신문고(www.safepeople.go.kr)로 제보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