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관장 이준호)에서는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한 2016년 당해연도 VMS 봉사실적이 우수한 봉사자로 5명(연금자, 최성임, 이광순, 송창헌, 정운규)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 자원봉사활동의 육성과 지원을 위하고 봉사실적이 우수한 자원봉사자에게 자원봉사자의 영예감을 고취하고자 “2016년 자원봉사왕” 1,700명을 선정하여 인증서 및 부상을 해당기관에 전달해 왔다.

이번 자원봉사왕 선정기준은 2016년 1월부터 10월까지의 봉사실적을 기준으로 정하였으며, 이에 옥천군노인장애인복지관은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된 자원봉사자 5명에 대해 축하 및 감사 인사를 전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고자 2017년 1월 16일 자원봉사왕 인증서 및 부상 전달식을 진행하였다.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된 5명 중 3명이 장애인이며 장애인 일자리에서 근로활동을 하면서 틈틈이 경로식당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어 복지관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이 3명을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하루도 빠짐없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이외 2명도 경로식당에서 오랜기간 봉사활동에 참여해 타인으로 하여금 귀감이 되고 있으며 특히, 연금자님은 건강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자원봉사왕으로 선정이 되었다.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자아실현과 더불어 장애인식개선에도 일조하고 계신 수상자 전원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수상자 뿐만 아니라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복지관과 동행해주시는 수많은 자원봉사자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자원봉사에 대한 안내 및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복지관 복지기획팀(043-730-2644)으로 문의하시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