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주변을 둘러봐도 빚 없이 살아가는 사람은 손에 꼽힐 정도로 경기는 점점 안 좋아지고 있다. 그 중 과도한 채무로 고통 받는 사람들도 눈에 띄게 많다. 때문에 최근 빚이 많은 사람들을 구제하는 채무조정제도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나 개인회생제도 및 신용회복제도를 통해 채무조정을 받았다 하더라도 지출내역 및 변제계획을 정확하게 세워 가계를 운영해야 함은 필수이다. 사람일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듯,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목돈이 필요한 경우 시중은행권은 물론 2금융권의 이용조차 어려운 채무조정자들은 이도 저도 못하는 난처한 상황에 놓여 주변에 도움을 청하지도 못하는 상황에 놓이게 된다.

이런 이유로 다급한 마음에 채무조정 중에도 대출이 가능하다는 말만 듣고 무작정 서류를 넣고 대출진행을 실행하다 불법대출 및 보이스피싱의 피해자가 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어 주의를 요하고 있다.

채무조정자는 그 어느 때보다 신중하게 대출을 진행해야 하고, 대출진행이 가능한 업체를 찾았다면 지역 경제과에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고 대부등록협회에 정식으로 등록된 안전한 업체인지를 면밀히 파악하고 진행해야 피해자가 되지 않는다. (주)머니홀릭에서는 채무조정자 전용 개인회생대출상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맞춤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