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가 청주시-대학간 공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초중등학생 및 학부모대상으로 서원대학교 인성교육센터에서 창의 인성캠프를 실시한다.

이번 창의인성캠프에는 청주지역 내 초․중등학생 130명이 참여했고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4박5일 과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창의인성캠프는 서원대학교 목민관에서 기숙하면서, 좌우명 정하기, 친구 사귀기, 미리 쓰는 자서전 등 청소년들의 트렌드에 맞는 인성함양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마지막 날에는 참가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또한 초․중학생들의 안전과 원활한 활동 지도를 위해 서원대 봉사활동 동아리에서 4박5일 동안 함께 할 예정이다.

청주시는 대학의 우수자원을 활용하여 추진 할 수 있는 대학별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창의인성캠프 이외에도 청주-교사교육포럼(청주교대), 과학융합영재발굴육성사업(충북대) 등 관학 협력사업 추진으로 지역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에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하고 있다.

길선복 인재양성과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이번 인성캠프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 며, 올바른 인성교육을 통한 교육인재 양성이야말로 국가 경쟁력의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적극적인 교육행정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