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삶의 질이 중요해지고 노년의 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발기부전 치료에 대한 관심도 같이 높아졌다. 초기 발기부전의 경우에는 약물치료나 음경내 주사치료를 통해 비교적 쉽게 치료가 가능하지만 노화에 의해 점점 약물이나 주사의 반응이 떨어지면서 치료의 한계에 다다르게 된다.

이런 경우 비교적 저렴한 비용의 혈관결찰술을 통해 어느 정도 약물이나 주사의 반응을 높일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한계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현재 의학으로써 가장 마지막 궁극적인 치료 방법은 음경보형물 삽입이다. 음경이 발기되지 위해서는 해면체내로 혈액이 공급되어야 하는데 이를 대체해주는 수술이라고 보면 된다.

음경보형물 삽입에는 크게 굴곡형 보형물과 팽창형 보형물이 있다. 굴곡형은 해면체 내에 적당한 강도를 가진 특수재질의 실리콘을 삽입하는 수술인데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며 비용이 저렴해서 많은 비뇨기과에서 시행되고 있다.

평소에는 구부려놓고 있다가 성관계시 펴서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구부려 놨을 때도 어느 정도 강직도가 유지되어 일상생활이 불편할 수도 있다. 수술 시간은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1시간 안쪽에서 종료되면 6주후에 성관계가 가능하다.

팽창형 보형물의 경우에는 발기가 되는 해면체 내에 물 풍선 같은 형태로 삽입되어 발기시 해면체 내로 물을 공급하여 자연 발기와 거의 유사한 형태로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방광 옆에 물 저장소를 삽입하여 평소에는 물을 저장소로 빼놓고 관계시에만 팽창시켜 사용하는 형태이다. 가장 큰 장점은 강직도가 기존의 자연발기보다도 훨씬 우수하며 사정 후에도 발기를 계속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할 때까지 계속해서 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기계자체가 고가이기 때문에 수술비가 비교적 높다는 것이 단점이다.

수술 시간은 숙련된 의사의 경우 1시간에서 1시간 30분내로 종료되며 당일 수술 후 퇴원이 가능하며 역시 6주후 성관계가 가능하다. 수술 후 통증은 2~3일을 기점으로 점차 호전되며 약간의 불편감은 3개월정도 까지 남아 있을 수 있다.

수술 자체가 고가이며 난이도가 있으며 수술 후 치료에 대해 노하우가 없는 병원들이 많기 때문에 선택에 매우 신중해야한다. 무조건 좋아진다는 광고성 글에 현혹이 되어 수술한 경우 많은 사람들이 후회하는 경우가 있다. 꼭 수술 전에 나에게 맞는 수술인지, 이를 정확히 이야기 해주는지, 또 병원에서 어떤 방식으로 수술 후 처치를 하는지 알아보고 수술에 임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