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충주학생회관(관장 최광주)이 학생들이 의미있고 보람있는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겨울방학 강좌는 ▲독서분야 (동화랑 쿠키랑, 행복한 책놀이) ▲인성분야 (창의인성 토탈공예) ▲학력증진 (신나는 과학탐험대, STEAM 체험수학) ▲예체능분야 (내손으로 만드는 프라모델, 나무공예 우드버닝) ▲청소년자원봉사단 진로체험 분야 (아자자! 과학발명캠프, 잉글리쉬 레고 건축캠프, 상상우주캠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자원봉사단 진로체험 분야는 방학을 맞은 청소년 자원봉사단원들이 분야별 주제로 팀을 구성해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램 계획, 수업준비, 수업진행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여 자발적으로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색다르다.

강좌를 운영하는 청소년들은 진로체험을 통해 진로탐색과 자기주도학습능력을 배양 할 수 있고 초등학생들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방학을 뜻깊게 보낼 수 있다.

학생들이 준비한 ‘잉글리쉬 레고 건축캠프’는 책을 읽어주고, 독후활동으로 레고블럭을 이용, 건축물을 제작해보는 수업으로 모두 영어로 진행된다.

이 강좌에 참여했던 초등학생들은 언니, 오빠들이 선생님이 되어서 수업을 진행하니 친숙하고 즐겁게 참여 할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진로체험에 참여했던 한 청소년 자원봉사단원은 “나에게는 무수히 많은 장래희망이 있다”며, “이번 진로체험을 통해 그 중 하나를 미리 경험 해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기회를 활용해 미래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다.

충주학생회관 관계자는 “청소년 자원봉사단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수강신청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는 인기 강좌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원하는 친구들에게 충주학생회관의 문은 활짝 열려있으니 도서관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충주학생회관 누리집(www.cjsh.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