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실 매물 중고차직거래사이트를 운영중인 서재필 대표.

[리포터 멘트] 2017년 새해가 밝아오며 중고차 시장의 매매 역시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굳이 신차를 구입해야하는 가치를 느끼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추세임에 따름인데요.
과거와는 달리 중고차라 할지라도 최신연식에 키로수 또한 1,000km 미만의 차량들이 속속히 매입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의 변화가 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 등을 이용한 악용 사례들은 끊이지 않고 있는 추세인데요.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찾아내는 방법과 효과적인 중고차 구입 및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카통령' 서재필 대표님과의 인터뷰에서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리포터: 중고차매매사이트 카통령은 어떠한 방식으로 매매를 진행하고 있나요?

서재필대표: 네, 저희 업체는 중고차 매매에 있어 '믿음'을 가장 중시하는 업체입니다.
단순히 이익만을 챙기려 하기보다는 소비자분들께 확실한 만족을 드려 꾸준한 거래가 이루어지는것을 모토로 종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재구매율이 가장 많은 업체로 선정되기도 한 이력 또한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포터: 과거부터 현재까지 가장 큰 문제로 자리잡고 있는 허위매물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재필대표: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 등 다양한 악의적인 방법들이 존재하는 중고차 시장이지만,
이 역시도 충분히 개선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분들의 믿음과 심리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는 저 역시 응당 처벌을 받아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인데요.

너무나도 많은 업체들이 있는 실정임에 따라 소수의 언행으로는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저희 업체에서는 찾아주시는 소비자분들께 허위매물 및 미끼매물 구분법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리포터: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 구별법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서재필대표: 의외로 간단합니다. 요즘에는 소비자분들의 대부분이 온라인 상에서 우선적으로 확인하시고찾아주시는 실정인데요.

그렇다보니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사이트를 강조하며 허위매물을 등록해 놓은
사이트들이 여럿 등장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중고자동차 사이트들의 특징으로는 대부분 유사한데요.

1. 중고차시세표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등록해 놓기
2. 다른 이들의 사진을 도용하여 많은 직원이 있는 것처럼 가장하기
3. 경매 또는 공매 등의 단어를 사용하여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상담 내역

정도가 있겠습니다. 만일, 중고차매매사이트를 알아보시는데 있어 위의 경우 중에 단 하나라도 해당되는 내용이 있다면 해당 사이트는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리포터: 소비자들의 경우 중고차시세표와 같은 정보 수집이 어려운데 어디서 알아볼 수 있나요?

서재필대표: 어렵다고 생각하시지만 실상 쉽게 구할 수가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중고차시세표'라고 쳐보시면 각 종 블로그나 사이트 등에서 알아보실 수가 있습니다.

또한, 안산, 성남, 분당, 천안 중고차 매매단지나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중고차 매매단지 등 전국의 매매단지 내에서도 종사하는 사원들에게 알아보면 쉽게 알 수가 있으니 이 점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카통령에서는 이뿐만이 아니라 중고차할부 및 전액할부, 차량 관리팁과 중고차 매매방법 등에 대해서도 안내를 드리고 있으니 많은 도움을 받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리포터: 마지막으로 소비자분들께 하실말씀이 있다면?

서재필대표: 예전과는 달리 중고차 업계에서도 투명하고 믿음을 강조한 업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고차는 믿지 못해'라는 인식은 이제 과거의 잔재로 잊어주시고 앞으로의 중고차 시장의 발전에 대해 지켜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