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대구시는「2017년 꿈나눔 멘토링」사업에 참여할 비영리기관(단체) 5∼7개를 모집한다.

「꿈나눔 멘토링」은 지역 대학생에게 재능 기부와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이 자아 발달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학습, 예·체능, 진로상담 등 멘토링 활동과 문화체험 활동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도 꿈나눔 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기관(단체)은 주된 사업장이 대구시에 소재하고, 멘토링 사업 실적이 있는 비영리기관이나 단체로, 1월 13일(금)부터 2월 2일(목)까지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관 선정기준은 신청기관의 사업 수행능력, 사업내용의 타당성, 예산의 적정성 등이며, 대구시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기관은 멘토·멘티의 규모 및 사업내용에 따라 멘토 활동비, 체험활동비, 교재비, 재료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2017년도 대구시 꿈나눔 멘토링은 대구시에서 직접 대학생 멘토를 모집해 멘토단을 운영하고, 멘토의 역량 강화를 위한 사전교육과 중간평가 등을 진행하여 사업의 내실을 기한다. 또한, 멘토에게 활동비 지원, 활동 인증, 우수멘토 시상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우수 멘토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대구시 최희송 시민행복교육국장은 “2017년 꿈나눔 멘토링이 재능 나눔을 통해 지역인재를 육성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대학생과 청소년의 꿈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모집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참조하면 된다.
※ 문의처 : 대구광역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053-803-3584)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