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의 대표 공간 정보 서비스인 ‘3차원 생활공간정보 시스템’이 ‘충청남도 공간정보포털(http://cngis.chungnam.go.kr)’로 간판을 바꿔 달고 오는 16일부터 본격 서비스에 돌입한다.

최근 ‘액티브X’ 제거 및 고도화 작업을 마치고 새롭게 출발하는 공간정보포털은 도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우선 명칭과 지번, 도로명주소 등을 통합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으며, 웹 콘텐츠 집중도 향상을 위해 메인·지도 화면을 전면 개편했다.

이와 함께 △포털사이트 지도를 연계하고 로드뷰 기능을 추가했으며 △실시간 기상정보 △토양도와 인구분포도 △산업단지 현황 △문화관광·교통·재난안전·부동산 정보 등도 제공한다.

공간정보포털은 특히 액티브X를 제거해 보안성 및 웹호환성 문제를 해결, 다양한 웹브라우저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도 관계자는 “공간정보포털은 그동안 고질적인 문제로 지목돼 온 ‘액티브X’를 제거해 웹 표준을 적용하고, 고도화를 추진해 도민에게 보다 높은 품질의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당부했다.

공간정보포털은 모바일(http://m3dgis.chungnam.net)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