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금암동 소재 공립 상록어린이집(원장 박선화)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6년 열린어린이집’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지난 12일 시청 집무실에서 최홍묵 시장, 박선화 원장, 김혜경 원감, 수탁기관인 학교법인 건양학원(건양대학교)아동보육학과 황성원 교수, 육길나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현판전달식을 가졌다.

특히, 상록어린이집은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된 전국의 90여 개소 어린이집 중 중상위 30개소에 포함되어 현판과 함께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 대책의 일환으로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부모님이 신뢰하는 개방과 참여의 어린이집 확산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참여성, 개방성, 다양성, 지속가능성, 특수성 등 5가지 항목의 세부지표 심사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계룡 상록어린이집은 어린이집 공간의 개방성, 부모참여의 자발성, 참여활동의 일상성, 참여수준의 다양성, 운영의 융통성 등 5가지 특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 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최홍묵 시장은 “이번 열린어린이집 선정을 계기로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보육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부모 참여가 활발히 이뤄질 수 있도록 어린이집 개방과 보육 프로그램 제공 등, 부모의 참여 확대를 통해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부모가 신뢰하는 개방과 참여의 어린이집이 확산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