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불교] (사)대전불교사암연합회(회장 석준스님)는 1월 12일 대전 비구니청림회 문화회관에서 제24대 회장 석준 스님 취임식 및 신년하례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전임회장 대연스님, 원로 현광스님, 청림회장 효경스님, 한국불교종단협의회 상임이사 만청스님 등 사암회원 대덕스님들과 김경호 대전시의회 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이장우 국회의원, 박용갑중구청장 그리고 재가불자가 함께했다.

식전공연으로 여경암예술단 송상헌 난타 공연이 있었으며 준비위원장 덕수스님이 경과 및 약력보고가 있었다.

이어 23대 회장 대연스님의 이임사, 연합회기 인수인계, 신임 24대 회장 석준스님의 취임사로 이어졌다.

전임 회장 대연스님은 이임사에서 “오늘까지 본 연합회 회장 소임을 맡으면서 많은 애로가 있었지만 반면에 40년 만에 사단법인을 이루어 놨을 때는 큰 보람을 느꼈다”며 “다방면으로 훌륭하신 석준스님은 본연합회를 잘 이끌어 아주 멋있게 발전할 수 있을 것을 믿는다.”고 말 했다.

한편 신임회장 석준스님은 취임사에서 “앞으로 회장직을 수행하는데 어려운 난관을 잘 헤쳐 나가야하는데 그러려면 여러 사부대중이 잘 도와주셔야 한다”며 “여러 가지 어려운 난관이 많아도 최대한 부처님의 원력에 따라서 부처님의 길을 가는 마음으로 부처님과 같이 끝없는 고행 속에서 수행해 간다면 얼마든지 대전불교를 화합시키고 발전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부족한 힘이나마 열심히 노력해서 불교 각 종단이 화합하고 각 사암, 재가불자, 신행단체가 모두 화합 할 수 있도록,하심하면서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어 현광스님이 격려사를 효경스님, 만청스님, 김경호 대전시의회의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이장우 의원, 박용갑중구청장의 축사가 있었다.

끝으로 발원문은 최성렬 신도회 사무총장이 했으며 청림회합창단의 축가 음성공양이 있었다.

한편 최권주 변호사와 김신철 변호사에게 대전불교사암연합회 법률고문변호사 위촉장을 석준스님이 전달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