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방서장, 대형화재취약대상처 방문
옥천소방서장, 대형화재취약대상처 방문
  • 손혜철
  • 승인 2017.01.12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옥천]  옥천소방서장은 12~13일 군민들이 안심하고 설 연휴를 맞이 할 수 있도록 화재취약대상처를 방문하여 대상처 관계자들의 화재안전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관내 큰사랑 요양병원, 도담노인 요양병원을 방문하였다.

이번 현장지도방문은 화재발생시 많은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화재취약대상처를 소방서장이 직접 방문하여 소방시설, 피난통로 상 장애요인, 비상구 확보 여부를 확인하고 관계인과의 간담회를 통하여 예방활동 강화 및 신속 대응체계를 유지하기 위하여 추진하게 되었으며,

요양병원 관계자에게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지만, 만약에 화재가 발생하면 최우선적으로 초기진압과 함께 거동이 불편한 환자분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피난 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계단을 통하여 피난하기 어려운 환자들은 피난구조대를 이용하여 피난할 수 있도록 평소에 자위소방대 훈련 시 피난훈련을 충실히 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피난시설인 피난구조대를 점검하여 유사시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당부 하였다.

옥천소방서장은 “시설을 관리하면서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요소는 사전에 제거하고, 관계자들의 자체 안전교육을 철저히 하여 안전한 정유년 새해를 보낼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