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2017년 정유년(丁酉年)의 시작을 알리는 1-2월 신년기획공연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매년 품격 있고 차별화된 기획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기대감을 한층 높이고 있는 의정부예술의전당의 2017년 신년 주요 공연을 살펴보자.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2017 신년음악회를 시작으로 어린이가족 뮤지컬을 거쳐 대극장 정통 연극과 발렌타인데이 스페셜 피아노 콘서트까지 한 해를 시작하는데 있어 더없이 다채로운 신년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관객들을 맞이한다.

활기찬 왈츠의 대향연!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2017 신년음악회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2017 신년음악회>가 오는 1.19(목) 오후 8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관객들에게 특별한 새 해 선물을 전한다.

KBS교향악단은 1956년 창단한 이래 대한민국 클래식 음악 발전에 한 축을 담당하며 국내외 다양한 연주활동으로 그 명성을 쌓아가고 있다. 특히 2014년 세계적인 지휘자 요엘 레비를 여덟 번째 상임지휘자로 임명하여 정교하고 역동적인 화음으로 교향악단의 기량을 한층 발전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2017 신년음악회>에서는 토스티 ‘새벽은 빛으로부터’, 쇼스타코비치 ‘페스티벌 서곡’, 요한 슈트라우스의 ‘왈츠 모음곡’과 ‘아리랑 환상곡’(최성환 작), ‘고향의 노래’(이수인 작), ‘강 건너 봄이 오듯’(임긍수 작) 등 활기찬 새 해의 시작을 알리는 곡들로 무대를 채운다.

뿐만 아니라 차세대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떠오른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를 비롯해 2011년 ‘퀸엘리자베스 콩쿠르’ 우승에 빛나는 소프라노 ‘홍혜란’, 2016년에 동양인 최초로 ‘오스트리아 음악극장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고 세계 최고의 테너 44인에 선정된 테너 ‘강요셉’이 협연해 한층 풍성한 하모니를 선사할 예정이다.

KBS교향악단과 함께하는 <2017 신년음악회>는 음악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희망과 화합의 무대로서 경쾌한 신년레퍼토리와 정상급 솔리스트들의 수준 높은 협연을 통해 음악애호가들에게 잊지 못할 새 해의 감동과 에너지를 선사할 것이다.

캐통령, 캐리 언니가 의정부에 떴다!

패밀리쇼! 뮤지컬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 1.21(토), 22(일) 양일간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어린이, 가족 관객들을 찾아간다.

뮤지컬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시중에 판매하는 장난감을 소개하고 사용법을 알려주는 '토이 언박싱 채널(Toy Unboxing Channel, 장난감 상자를 푸는 것부터 노는 것까지 보여주는 채널)' 로서 구독자 130만 명, 누적 조회 수 14억뷰 이상을 자랑하는 유튜브(youtube)의 동영상 프로그램을 뮤지컬로 각색한 작품이다.

키즈 콘텐츠 중 '캐통령(Carrie + 대통령)'으로도 불리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은 마법에 걸린 캐리와 평소 친하게 지내던 앨리, 장난감 친구들이 함께 노래와 춤을 배워가며 마법을 풀어가는 이야기를 화려한 쇼로 연출한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새로운 뮤지컬 곡의 추가와 가족의 사랑을 강조한 스토리 라인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초연과 마찬가지로 연출에 안진성, 작가 이재국이 대본을 맡았으며, 음악은 ‘투란도트’, ‘라카지’, ‘그날들’로 유명한 장소영 음악감독 등 화려한 제작진이 참여하여 공연의 완성도를 높였다.

대형 LED 영상으로 화려하고 역동적인 무대를 꾸미고 전문보컬이 부르는 감미롭고 풍성한 음악, 마샬아츠팀의 안무까지 더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함께 극장을 찾은 어른관객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킨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꼬마 캐리의 새로운 모습도 만나 볼 수 있는 시간!
춤과 노래로 구성된 공연으로, 유튜브 영상으로 볼 수 없었던 캐리와 꼬마캐리의 새로운 모습을 함께하며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하는 세대 공감을 가질 수 있는 시간으로 관객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매진행렬을 이어가고 있다.

배우 이순재의 연기 인생 60년이 집약될 기념비적 무대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

현대희곡의 거장 아서 밀러의 대표작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이 2.10(금), 11(토)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관객들을 맞는다.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은 아서 밀러가 1949년 발표한 작품으로 연극계 3대 상인 퓰리처상, 연극비평가상, 앙투아네트 페리상을 모두 수상한 최초의 작품이다.

평범한 개인 ‘윌리 로먼’을 통해 무너진 아메리칸드림의 잔해 속에 허망한 꿈을 좇는 소시민의 비극을 그린다. 또한 자본주의의 잔인함을 고발하고 인간성 회복을 호소하며 현대 미국사회에 대한 통렬한 비판도 엿볼 수 있는 명작이다.

이번 의정부 공연은 한 결 같이 겸손함과 절제의 미덕으로 장르 불문하고 대중들과 함께 호흡하며 연기에 대한 열정을 놓지 않는 ‘배우 이순재’의 연기 인생 6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공연이다.

그간 수많은 연기자들의 롤모델로 언급되어 온 만큼 그의 연기 인생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이번 공연에 평소 따르던 많은 후배들과 젊은 연극인들이 출연을 자처했다.

연극 ‘사랑별곡’으로 이미 한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는 ‘손숙’이 아내인 린다 로먼 역을 맡아 완벽한 연기호흡을 기대케 한다.

또한 중견배우 ‘이문수’는 윌리 로먼의 형, 벤 로먼 역할로 분해 또 다른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줄 예정이다. 여기에 매력적인 명연기로 무대를 장악하는 배우 ‘정보석’이 친구인 찰리 역으로, SBS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의 대세 배우 ‘유연석’이 윌리의 상사인 하워드 역으로 특별 출연해 지난 서울 공연에 함께 하지 못한 대선배의 헌정 공연에 함께 하게 된다.

연극 <세일즈맨의 죽음>은 배우 이순재가 늘 애착을 가지고 있던 작품으로 그의 연기 인생 60주년을 맞아 특별히 원작 그대로 무대 위에 구현된다.

약 3시간에 달하는 긴 공연시간과 주인공인 그가 감당해야 할 580마디의 대사는 젊은 배우들이 소화하기에도 쉽지 않은 양이지만, 그가 몸소 보여주는 철저한 자기관리와 연기에 대한 뜨거운 애정을 통해 ‘우리는 왜 배우 이순재를 존경하고 사랑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이 작품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피아니스트 박종화 콘서트 <NUNAYA-동요, 클래식이 되다> with 하림, 고의석

강렬한 타건, 열정적인 연주의 한국 최고의 피아니스트 박종화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피아노 콘서트 <NUNAYA_동요, 클래식이 되다>로 의정부를 찾아온다.

2.14(화) 오후 7시 30분,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공연은 피아니스트 박종화가 들려주는 우리 동요와 클래식 피아노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이고 예술적인 영상과 함께 만나 볼 수 있다.

피아니스트 박종화는 12세 때 마이니치 음악 콩쿠르에서 1위 수상, 2003년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입상 및 부조니 상 수상, 1995년 퀸엘리자베스 국제 피아노 콩쿠르 최연소 입상(5위) 및 최우수 연주자 상, 비평가상까지 동시에 수상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또한 1998년 루빈슈타인 콩쿠르 특별상, 스페인 산타데르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는 특별상과 청중상을 동시에 받았고, 이 밖에도 한국과 일본, 미국에서 개최되는 여러 국내 콩쿠르에서 다수 우승 또는 입상하며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지난 2015년, 친숙한 동요를 피아노곡으로 재해석한 음반 ‘NUNAYA’에 수록된 작품 중 ‘고향의 봄’, ‘산토끼’, ‘엄마야 누나야’, ‘꽃밭에서’, ‘과수원길’ 등 8-90년대를 풍미한 우리 동요를 비롯하여 ‘반짝반짝 작은 별’로 유명한 모차르트의 ‘아, 말씀드릴게요, 어머니’와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월광’, 드뷔시 피아노 모음곡 ‘어린이의 세계’ 등을 클래시컬한 피아노 솔로곡으로 편곡하여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영상을 더해 최고의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연주가인 ‘하림’과 국내 최고의 클래식 기타리스트로 손꼽히는 ‘고의석’이 출연, ‘고향의 봄’, ‘산토끼’를 함께 연주하는 콜라보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세계 곳곳을 유랑하며 거리의 악사로 자유롭게 대중과 만나며, 그 지역의 민속악기와 전통음악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하림이 선사하는 중세 유럽의 악기 연주와 노래 등 특별한 무대도 마련된다.

다양한 연주활동과 쏠로이스트로서 독주 및 협연을 통해 관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박종화가 선사하는 동요 연주는 클래식과 동요를 넘나들며 새로운 예술적 감성과 아련한 추억들을 불러일으키며 잊고 있던 우리의 따뜻한 추억들을 불러일으켜 가장 머물고 싶은 그리움의 고향으로 관객들을 데려다 줄 것이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의 2017년 신년 기획프로그램 공연문의 및 예매는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 031)825-5841~2, 또는 인터파크티켓 www.interpark.com 1544-1555.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