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는 11일 시청 화합실에서 2017년 주요 토지행정 운영에 대한 중요사항 전달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각 구청 지적(地籍)관련 부서 담당과장 및 관련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이 공감하는 토지운영·관리 서비스 구현’을 위한 업무공유와 신규 사업에 대한 역점 추진방향 및 당면현안 업무에 대한 개선방안 등 토지행정의 발전방향에 대한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주요 토지행정 운영지침에는 공정한 지가공시와 부동산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세부추진 업무와 미래 지적(地籍) 선진화를 위한 산업체, 연구기관, 대학교 등과의 정보 공유 및 협약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방안 등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금년부터 사용하게 되는 부동산 전자계약서에 대한 내용과 외국인이 부동산을 매매하거나 임대할 경우 언어소통에 어려움이 없도록 ‘글로벌 공인중개업소’를 지정 운영하기 위한 계획 등 다양한 부동산정책 방향제시와 주요업무 68개에 6개의 특수시책 업무가 담겨져 있다.

대전시 정영호 토지정책과장은 “지적(地籍)은 국민의 재산권을 다루는 중요한 분야로 항상 정확성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시정의 주요 정책사항에 대하여 역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토지행정부서가 되어줄 것과, 시·구 직원 모두가 창의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시민 맞춤형 토지행정을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